리니지M 추천 사냥터
경험치, 아데나, 제작코인 매일 챙기자! 리니지M '시련 던전'
리니지M에서 플레이어의 레벨이 40이 되면 시련 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시련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을 같은 세이프티존에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있어야 하며, 입장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이 40씩 소모된다. 총 6개의 던전에서 각기 다른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캐릭터 경험치, 아데나와 변신 제작 코인이 있다.
시련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이 주는 경험치는 낮은 편이다. 실제로 40레벨 캐릭터로 던전에 입장하면 몬스터 한 마리당 700 정도의 경험치를 얻는다. 필드 몬스터를 혼자 잡을 시 6000 정도의 경험치를 주는 것에 비해 효율은 낮다. 하지만 고급, 희귀 등 높은 등급의 변신 카드 제작에 사용되는 변신 제작 코인을 한 던전당 30개씩 획득할 수 있고 40레벨 기준 10% 정도의 경험치와 4200 ~ 27300의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클리어하는 것을 권장한다.
6개의 시련 던전 모두 하루에 한 번씩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소모해 도전할 수 있고 오전 5시에 도전 횟수가 초기화된다. 첫 도전 이후 도전 횟수를 충전하는 데는 다이아가 필요하다.
◆ 몰려오는 간수들을 피해 감옥에서 탈출 하라! - 감옥 탈출
감옥 탈출 시련 던전은 15분의 제한 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플레이어가 이동할 시 다수의 간수들이 나오고 캐릭터를 공격한다. 몬스터들을 모두 물리치거나 피해 GOAL이라고 표시된 지점까지 도달하면 던전이 클리어 된다. 몬스터들이 주는 경험치가 적은 편이기 때문에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변신, 가속 물약을 사용해 빠르게 목표 지점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한 번에 다수의 몬스터가 몰려오기 때문에 자칫하면 벽에 갇힐 수도 있다. 이때는 주변에 혼령이 있는지 확인하자. 요정의 경우 원거리에서 혼령을 공격해 무작위 지점으로 텔레포트, 위기 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
◆ 가스트의 은신처엔 반짝이는 보물이? - 가스트의 보물상자
가스트의 보물상자는 15분의 제한 시간 동안 5개의 보물상자를 클릭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감옥 탈출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의 이동에 따라 다수의 몬스터가 출현한다. 보물 상자는 벽에 가려 잘 안 보일 수도 있으니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다수의 몬스터들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 요정은 원거리 공격으로 혼령을 공격, 다른 지점으로 텔레포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 텔레포트로 벽 뒤의 상자를 노려라! - 상자 열기
다른 던전과 다르게 제한 시간이 5분인 던전이다. 또한 화면 중앙의 퀵슬롯 옆에 마나 소모, 쿨타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텔레포트가 준비되어있다. 방식은 단순하다. 텔레포트를 계속 사용해서 벽을 넘고, 상자가 있는 방에 도착하면 상자를 오픈하면 된다.
◆ 쏟아지는 해골들을 순간 삭제한다. - 턴 언데드
턴 언데드 시련 던전은 15분의 제한 시간 동안 맵을 돌아다니며 200마리의 해골을 턴 언데드 스킬로 제거하는 던전이다. 턴 언데드 스킬이 넓은 범위의 해골들을 한 번에 제거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는 않는다. 200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니 경험치 수급도 나쁘지 않은 편이다.
◆ 얼어붙은 심장에 미티어 스트라이크! - 화염 불꽃
턴 언데드 던전과 마찬가지로 등장하는 몬스터를 스킬로 제압하는 던전이다. 복잡한 구조의 턴 언데드 맵과 달리 넓은 지역에 몬스터가 배치되어 중앙의 길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몬스터들이 쫓아와 한 번에 제거하기 좋다.
◆ 해골 병사를 따돌리고 바포메트의 심장에 비수를! - 바포메트의 봉인
비교적 좁은 맵인 던전이다. 중앙 길을 따라 쭉 직진하다 보면 다수의 해골 병사들과 바포메트를 볼 수 있다. 다른 몬스터를 모두 처치할 필요는 없고 바포메트만 제거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요정의 경우 원거리 공격으로 바포메트를 일점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몬스터들에게 둘러싸일 시 물약이 많이 소모되니 몬스터들을 차근차근 제거해 나가는 것을 권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