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인벤

리니지M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리니지M 추천 사냥터

기란 감옥에 지친 당신, 몬스터가 쏟아지는 남부 필드로 오라!

남부 필드는 다양한 몬스터들이 많이, 자주 나온다. 그래서 48~51레벨 닥사 구간에 접어든 유저들이 찾는 남부 필드를 찾는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HP는 높지만, 확실히 경험치는 많이 준다.

라미아, 쥬라크, 비홀더 등 몬스터가 커스 포이즌(독), 커스 페럴라이즈(석화)를 사용하고, 무기를 손상시키는 몬스터(터틀 드래곤)도 있어 자동 사냥(잠수)은 어렵다. 하지만 비손상 무기(다마스커스 등)를 들고 모니터링을 병행하면 높은 경험치를 보장받을 수 있다.

22일 업데이트 후에는 남부 필드에 서식하는 몬스터가 '비선공'으로 변경됐다. 그래서 전체적인 사냥 난이도가 크게 감소했고, 방문하는 유저들의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아직까지 붐비는 정도까지는 아니어서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다.

▲ 남부 필드 이동 방법

▲ 넓은 필드에 대량의 몬스터가 리젠된다


앞서 말한 것처럼, 남부 필드에서는 자동 사냥을 권장하진 않는다. 터틀 드래곤, 다양한 상태 이상 공격으로 물약 소모가 높고, 여차하면 사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재차 강조하지만 이곳은 잦은 모니터링과 상황에 따른 수동 대처가 필요하다.

적절히 수동으로 조작했을 때, 49레벨 요정 기준(6장궁 4셋 4검귀 3푸귀) 시간당 평균 8~10%의 경험치와 10~15만의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었다. 격수는 10~12%의 경험치(6다마 4셋 3푸귀 3검귀)와 12~18만의 아데나를 획득했다.

수동 조작 시 선공 몬스터인 라미아를 먼저 처치하고, 그다음으로 커스 패럴라이즈를 사용하는 비홀더, 커스 포이즌을 사용하는 쥬라크를 처치하는 것이 좋다. 요정이나 비손상 무기가 없는 격수는 터틀 드래곤을 그냥 버려두는 게 좋다.

(요정이 터틀 드래곤을 처치하는 데 많은 시간이 드는 이유 : 손상 몬스터는 원거리 대미지의 50%만 받는다. 원거리 대미지를 100% 주려면 악몽의 장궁처럼 '관통' 옵션이 있는 활을 착용해야 한다.)

또한, 필드 규모가 넓고 몬스터 개채수가 많아 기란 감옥, 시련의 숲 등 사람들이 몰리는 사냥터보다 쾌적하게 사냥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본격적으로 닥사 구간이 시작되는 47~51레벨. 던전에 꽉 들어찬 기사에게 진로가 막히고 원거리 공격으로 사냥감을 순삭 시켜버리는 요정들을 보는 것에 지쳤다면, 남부 필드에서 사냥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 선공 몬스터인 라미아를 최우선으로 처치하는 것이 좋다

▲ 터틀 드래곤은 가급적 건드리지 않는 게...


※ 남부 필드 - 1시간 자동 사냥 시 얻는 결과물 예상 (49레벨 요정, 자동 사냥 3시간 실험 결과)

* 착용 장비 : 6장궁에 4셋(퀘스트로 얻는 장비 외 +3 푸귀, +4 검귀 착용)
* 획득 경험치 : 1시간당 약 8~10% (아인 축복 201 이상)
* 획득 아데나 : 1시간당 12~15만

* 장점 : 몬스터 개체 수, 리젠율이 상당히 높다. 사람이 적어 원활한 사냥이 가능.

* 단점 : 자동 사냥시 물약 소모가 크다. 커스 포이즌, 커스 페럴라이즈의 위험이 있다. 또 터틀 드래곤 무기가 손상된다. 활요정은 원거리 대미지가 50%밖에 적용되지 않는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